본문 바로가기
Framework/SpringBoot

SpringBoot 프로젝트(2) - STS에서 GitHub로 프로젝트 올리기

by 댓츠굿 2018. 12. 2.


Github에 소스를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SpringBoot 프로젝트(1)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STS를 이용하여 GitHub에 올리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GitHub에서 새로운 repository 만들기








1-1. Repository name 입력란에 원하는 레파지토리 명을 입력하시고, Create repository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새로 만든 리파지토리로 이동하여 [Clone or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Clone with HTTPS URL이 보여지는데, 이 URL을 복사합니다. 








2. STS를 띄운 후 아래와 같이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STS - GitHub에 올릴 프로젝트 오른쪽 마우스 클릭 - team - Share Project







3. URI 입력란에 이전에 GitHub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놓습니다.

   User와 Password 입력란에는 GitHub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4. 아래와 같이 기본 정보가 나옵니다. 수정하지 않고 하단의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바로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경고창이 뜨는데, 패스워드 힌트를 줄것인가에 대해 물어보는데 저는 No를 클릭하였습니다.







6. STS - 프로젝트 오른쪽 마우스 클릭 - Team - commit 을 클릭하세요.








7. 그럼 아래와 같이 Git Staging탭 내에서 Staged Changes에 Git에 올릴 파일 목록들이 보여집니다. commit Message란에 커밋하는 이유를 적으세요. 그리고 [Commit and Push] 버튼을 클릭합니다.


   ㆍUnstaged Changes : 변경된 파일 중 commit 혹은 push하지 않을 파일 목록

   ㆍStaged Changes : 변경된 파일 중 commit 혹은 push 할 파일 목록

   ㆍCommit Message : commit 혹은 push 메시지








8. 다시 GitHub 으로 가서 해당 Repository에 Commit and Push한 파일들이 올라왔나 확인해 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파일과 STS에서 적은 commit Message가 보여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STS에서 GitHub에 프로젝트를 올리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제 깃헙 URL은 https://github.com/boniato/demo_project 입니다.





다음은 STS에서 Git Repositores를 볼 수 있는 창을 띄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STS - Window - Show View - Other... 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Git Repositories를 더블클릭하거나 Open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마스터 브랜치와 로컬의 Working Tree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